저(안바울목사)는 1997 년 2 월 총신 대학원에서 M.Div 과정을 마치고, GMS 에서 MTI 훈련 받아가지고 목사 안수를 받고 방글라데시에 현지 선교사로 1997년 5월에 방글라데시에서 목회와 선교를 시작 했습니다. 1억 6천만 명이 사는 나라 방글라데시입니다. 이슬람교는 92%가 회교사람입니다. 2015년부터 회교 근본주의자들이 IS와 연계해서 앞으로 방글라데시를 더욱 근본주의적 이슬람국가로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행사들도 하고 있고 기독교인들에게는 전화 등으로 살해 협박 등을 하고 있습니다. 2016년 1월 9일에는 Zinaidha 지역에서 예수님을 믿어 세례를 받고 제자 훈련을 받던 한 명이 이슬람 사람들에게 칼로 살해를 당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2020년 까지 방글라데시 온 인구의 10%가 예수님을 믿을 수 있도록 목회와 여러 선교 행사를 계속 하고 있습니다.
우리 선교 단체 이름은 GRACE COMMUNITY CHRISTIAN TRUST (GCCT)입니다. 우리 선교팀에는 사례비 받는 교육자 23명 있습니다. 사역자들(우리 가족 포함)은 한국과 미국에서 보내 주신 선교 헌금에서 사례비를 받습니다. 우리 GCCT에는 개척교회 41개와 학교 6개가 있습니다. 이 학교들에서 782명의 가난한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우리 선생님들은 예수님의 사랑으로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수도인 Dhaka의 D.W Bangla Vision 선교 Center에서는 Anil과 저의 인도 속에서 교회, 학교, 기독교 문화, 음악, 주일 학교, Youth Ministry, 전도 폭발 등의 사역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Dhaka에서 30 Km 멀리 Savar 지역 ODMS에서 건축 해 주신 선교 Center는 Samuel 목사의 인도로 학교 사역, 교회, 제자훈련 등의 사역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Dhaka 에서 75 Km 떨어진 Bhaluka 지역 선교 Center는 Ganendro 목사의 인도로 기독교 문화, 음악, 교회와 제자 훈련 등의 사역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Adamjee에서 Nurul Islam 목사의 인도로 기독교 문화, 제자 훈련과 교회 사역이 되고 있습니다. Tangail 지역의 Nurul Islam와 Kabel목사는 회교에서 예수님을 믿고 세례 받고 신학 공부 한 목사 입니다. Trisal에는 힌두교에서 개종한 Swopon Das목사가, Fulbaria 지역에는 Noresh 목사가 신학 공부를 마치고 교회 개척 하고 학교 사역, 제자 훈련 사역, 기독 교 문화 사역, 주일 학교 사역을 하고 계십니다. 그밖에도 여러 사역자들이 섬기고 있으며 이들은 대부분 많은 핍박을 받고 있습니다.
2015년에 한 개의 교회를 개척 했습니다. 이제 방글라데시에 개척한 교회가 41개 입니다. 모두 어른 성도 3,426명(세례자 2,420)와 아이들 1,679명입니다. 41개 교회에서 매 주 수, 금, 주일에 예배드리고 금요일엔 주일 학교와 청년부 예배, 그리고 화요일에 여전도회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2015년에 세례 받은자들:
2015년에 우리 선교 통하여 회교와 힌두교에서 예수님을 믿는 자들 48명이 세례를 받았습니다. 2016년에는 170명에게 세례 주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교사역:
BALABO; SATARKUL; MAWNA; SAVAR; TANGAIL; FULBARIA의 6개 학교에서 830명 학생들이 공부 합니다. 우리 선생님들은 그 학생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으로 정부에서 나온 교제 대로 가르칩니다. 이 학생들은 앞으로 예수님을 믿게 됩니다. 매 주 금요일에 이 학생들은 주일 학교에 참석 합니다. 매일 수업 시작과 마친 후에도 기도를 합니다. 학생들을 대부분이 이슬람이나 힌두교에서 온 가난학생들 입니다.
은혜사회개발사역 (Grace Community Development Samity)
GCDS의 회원들은 매 월 조금씩 돈을 GCDS에 냅니다. 그 돈에서 필요한 사람들에게 돈을 빌려 줍니다. 그분들은 매 월 조금씩 빌린 돈을 GCDS에 갚습니다. GCDS 회원들은 빌린 돈에서 작은 사업 혹은 여러 가지 일에 사용해서 이득을 냅니다. 이 선교는 사회 은행처럼 섬기는 선교사역입니다.
매 월 교육자 모임:
매월 이틀 동안 우리 23 명 교육자들이 여러 지역에서 Dhaka Satarkul 교회로 모여서 교역자 모임을합니다. 그 때 성경공부, 기도, 평가 등을 합니다.
2015년에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부활절 연합 예배 드렸습니다. 2만 명의 교인들이 부할절 예배에 참석 했습니다. Bangladesh 선교의 목표는 2020년까지 1억 5천만 명 인구의 10%가 예수님을 믿을 수 있도록 선교하는 것입니다. 모일 때 마다 Bangladesh 선교를 위해서 계속 기도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2015 년 동안 보내 주신 기도와 후원에 감사를 드립니다.

– 안바울 선교사 올림 –